LOGIN JOIN

스포츠산업동향

제목 [오피셜] '손흥민 해냈다!' 2020 푸스카스상 수상...아시아 역대 2번째
첨부파일
작성일자 2020-12-18
사진=FIFA

[인터풋볼] 오종헌 기자 = 손흥민이 푸스카스상의 영예를 안았다.

국제축구연맹(FIFA)는 18일 오전 3시(한국시간)부터 '더 베스트 피파 풋볼 어워즈' 시상식을 진행 중이다. 본식이 시작되고 FIFA 올해의 골키퍼 수상자를 발표한 뒤 푸스카스상 시상이 진행됐다.

푸스카스상은 손흥민(토트넘 훗스퍼)을 포함해 감각적인 힐킥으로 골망을 흔든 루이스 수아레스(당시 바르셀로나), 강력한 오버헤드킥을 보여준 히오르히안 데 아라스카에타(플라멩구) 총 3인이 최종 경합을 펼쳤다.

푸스카스상은 FIFA가 2009년부터 제정했으며 전년도 11월부터 해당연도 10월까지 전 세계 모든 축구경기에서 나온 골에서 중 가장 멋진 골을 선정한다. 상의 이름은 헝가리의 전설적인 공격수 페렌츠 푸스카스의 이름에서 따왔다. 최종 수상자는 팬투표 50%, 전문가 투표 50%를 합산해 결정된다.

결국 손흥민이 푸스카스상에 선정됐다. 손흥민은 지난 12월 무려 70m를 드리블하며 번리 수비수 5명을 뚫어낸 뒤 득점에 성공했다. 이 골은 지난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(EPL) 사무국이 선정한 ‘올 시즌의 골'에 뽑히기도 했다.

이로써 손흥민은 아시아에서 역대 2번째 푸스카스 수상자가 됐다. 앞서 말레이시아 출신인 모하메드 파이즈 수브리가 2016년에 이 상의 주인공이 된 바 있다.